편안한데 단정한 멋은 ‘이 청바지’가 딱이에요
멋과 편안함 둘 다 챙기고 싶을 땐 청바지에 손이 가죠. 2026년 버전 ‘스키니 배기 진’으로 디테일만 챙겨보세요.
살짝 낮은 허리선, 스트레이트로 떨어지는 바지폭, 바닥에 느슨하게 닿는 밑단이 핵심입니다. 배기 진처럼 여유롭지만, 무작정 넓지 않은 통이 포인트죠. 이 미묘한 차이 덕분에 다리는 길어 보이고 전체 실루엣은 단정해집니다. 여기에 상의는 최대한 깔끔하게 정리하고 펌프스나 로퍼처럼 포멀한 신발을 신으면 청바지인데도 제대로 차려입은 느낌이 나죠.
캐주얼 룩으로도 손쉽게 연출 가능합니다. 상의까지 맞춰 입을 필요 없어요. 청바지에 패치워크 디테일이나 볼드한 벨트를 더하는 걸로 충분하죠. 실루엣 자체가 정돈돼 있기 때문에 디테일이 많아져도 과해 보이지 않습니다. 특히 출근 룩과 일상 룩 스타일링이 차이가 있는 분들에게 유용할 겁니다. 가지고 있는 상의와 액세서리를 스타일 가리지 않고 폭넓게 활용할 수 있거든요.
저는 집업 니트와 매치했습니다. 샤넬 런웨이에도, 모나 투가드의 일상 룩에도 등장한 조합이죠. 집업 니트는 목까지 올리면 단정해지고, 살짝 내리면 힘이 빠집니다. 스키니 배기 진의 느슨한 하체와 균형을 맞추기 좋죠.
‘스키니 배기 진’이라는 이름에 꼭 집착할 필요는 없습니다. 스트레이트 레그 진을 한두 사이즈 크게 입는 것도 충분히 좋은 방법입니다. 허리와 힙에 딱 붙던 라인이 느슨해지면서 다리가 자연스럽게 떨어지고, 밑단 길이도 훨씬 여유로워지거든요. 27 사이즈를 주로 입는다면 29, 30까지 올려 입어보는 식이죠. 저 역시 H&M 스트레이트 레그 진을 두 사이즈 크게 입었습니다. 키가 큰 편이거나 발등까지 덮는 긴 길이를 원한다면 남성복 코너를 함께 살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벨트 하나만 챙기면 원하는 핏을 찾기 쉬울 거예요!
발렌시아가미드라이즈 와이드 진
구매하러 가기더블알엘(RRL)페이디드 스트레이트 진
구매하러 가기미우미우스트레이트 진
구매하러 가기코페르니미드라이즈 스트레이트 진
구매하러 가기코스리프라이즈 스트레이트 레그 진
구매하러 가기에이치앤엠레귤러 웨이스트 배기 진
구매하러 가기
관련기사
-
셀러브리티 스타일
헐렁한 청바지에 힐? 다코타 존슨의 스타일링법
2024.06.24by 황혜원
-
패션 트렌드
청바지, 이렇게 바뀝니다, 2026년 청바지 트렌드 9
2026.02.03by 김현유, Marie Courtois
-
패션 아이템
청바지가 끝이 아니다? 올해 입게 될 데님 아이템 5
2026.02.04by 안건호
-
패션 트렌드
우아함과 편안함이 배가되는 봄철 레깅스 레이어링법!
2026.02.06by 김현유, Renata Joffre
-
패션 아이템
유행은 돌고 돕니다, 2026년 컴백 예정인 ‘잇 백’ 14
2026.02.07by 김현유, Christian Allaire
